본문 바로가기
스팀게임/- 스팀게임공략

[튜닉(TUNIC)] 숨겨진 보물 얻기, 도전과제 깨기 (스포주의/스압주의)

by 파스텔꽃구름 2022. 3. 21.

   안녕하세요, 파꽃입니다

   오늘은 튜닉의 숨겨진 보물에 대해 적어볼까하는데요

   하나는 도저히 못찾아서 유튜브를 참고했어요 ㅋㅋㅋㅋ

   아직도 왜인지 모르겠... 알려줘..

   번호는 모르니까 이미지보고 구분하는걸루!

   아 그리고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!ㅋㅋㅋ 

   직접해보실거면 이미지랑 글부분만 참고하세요


   우선 지상세계엔 숨겨진 보물이 6개가 있습니다

   하나하나 살펴봅시다

   1)

   폭포 뒤 요정이 모이는 곳 같은 경우는 20개의 영혼을 모두 찾아 풀어주면

   상자가 등장해 있고 거기서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

   2)

   풍차퍼즐의 경우 설명서 53페이지 보면 힌트가 있습니다

   점 하나쪽이 시작이며 점 두개가 도착지점

   선 부분이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는 연결 된 부분입니다

   53페이지를 참고해서 풍차에서

  키보드나 패드의 방향키를 입력하면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

  ↑   ←   

   3)

   오래된 집 앞에 풍경이 하나 있습니다

   거기서 띵띵 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잘 들어보시면 음의 높낮이가 있어요

   34페이지 하단에 보면 새가 있고 방향마다 음표가 있습니다

   그 음표처럼 동쪽은 같은 음 두번, 서쪽은 동시에 두 음이 들리고

   남쪽은 높은 음 후 낮은 음, 북쪽은 낮은 음 후 높은 음 으로

   그 음을 두개씩 묶어 듣고 동시에 들리는 음도 표시한 후 방향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

   글로 설명하기 어렵네 ㅋㅋㅋ

  ↑    ↓    ←   

   4)

   처음 열쇠를 먹으면 들어오는 방에 벽에 보면 문양이 있습니다

   키보드나 패드의 방향키로 입력해주시면 문이 열리고

   안쪽에 쭉! 들어가면 숨겨진 보물을 먹을 수 있어요

  →↑←↑   →↓→↑   ←↓←↑ 

   5)

   설명서 11페이지를 보시면 게임화면 설명이 있습니다

   설명서의 그림이 초반 위치와 똑같으며

   상자가 등장해 있고 포상 / 보물이라 적혀있습니다

   포상 / 보물 배경에 보시면 점이 있는거 보이시죠?

   선을 연결한다는 생각으로 키보드나 패드의 방향키로 입력해주면

   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 

   시작지점은 왼쪽 위 가장큰 동그라미에요

  ↑   →   

   6)

   51페이지의 아래에 보면 60초 어쩌고 적혀있는데 

   지상세계 지도의 황금길에 가운데에

   음량을 0%로 줄이고 1분동안 서있으면 2페이지 하단에 비밀이 풀립니다

   그리고 키보드나 패드의 방향키로 입력하면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어요

  ↓  →(X11)  ←(X12)   오른쪽 11번, 왼쪽 12번

   이 보물이 유일하게 참고를 한건데.. 솔직히 아직도 왜인지 모르겠어요 

   대체 왜... 이렇게 나오는거지?

   나는 모르겠다 ㅋㅋㅋㅋㅋ

   다음은 동쪽 숲의 숲 하층 지역에 있습니다

   동쪽 숲은 따로 지도가 없어서 사진으로 설명만 할게요

   숲 하층에 오시면 사다리로 올라가는 곳 근처에 보면 벽위에 몬스터가 있습니다

   여기선 53페이지에 힌트가 있습니다

   마법단검과 마법봉을 같이 쓰면 몬스터가 업니다

   그때 로프를 사용해 올라가면 됩니다

   그럼 그 뒤쪽에 상자에서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

   다음은 동쪽 금고실 요새에 있습니다

   영웅의 무덤에서 위쪽으로 보면 동굴이 있습니다

   그곳에 들어가면 나뭇잎이 떨어져있고 깨끗하게 청소해주면

   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어요

   다음은 산호섬 폐허에 있습니다

   지도에 표시에 동그라미 지역에 있는데요

   자세히 보면 원래 지도에도 화살표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

   해당지역에서 반대쪽으로 넘어가면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

   다음은 늪지(옛 매장지)에 있습니다

   지도에 표시된 곳에 보면 해골X4 표시가 있습니다

   해골이 색상이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

   그 해골들을 표시된 동그란 웅덩이 모두 넣으면 

   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

   하나는 비석뒤에 숨어있어요 ㅋㅋㅋ

   다음은 대성당에 있습니다

   당시에 스샷을 못찍어서 이미 상자열려있는 상태로 찍었어요

   우선 대성당의 세이브에 도착하면 왼쪽방에 벽에 대쉬를 하면 열립니다

   전 영웅의 월계관을 먹은 후에가서 그 전에 되는지는 잘모르겠어요

   길따라 쭉 오면 아래 상자가 있고 위에 다리로 막혀있습니다

   앞에 보이는 문양으로 길을 열어 숏컷을 열어주고

   아침으로 바꿔서 다시 돌아오면 됩니다

   그럼 길은 사라져있고 상자를 먹을 수 있게되지요

   그 상자에서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

   마지막은 포탈 타면 이동하는 곳 입니다

   여기를 뭐로 불러야되죠? 정류소? ㅋㅋㅋㅋ?

   여튼 이곳은 영웅의 월계관이 있어야 가능해 보여요

   지도에 보시면 화살표로 표시된 곳이 있습니다

   그 곳으로 대쉬를 하시면 끝에 상자가 있고 그 곳에서 숨겨진 보물이 있습니다

   다 구면 들어갈 수 있는 곳인데 .. 여기 비밀있다는데 

   풀기 싫어져서 패스..ㅋ

   뭔가 있긴하데요!


   와 글 진짜 길어졌다 ㅋㅋㅋㅋ

   솔직히 글로 설명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좀 있어서

   못알아볼까봐 좀 걱정은 됩니다만... 일단 그자리가면.. 아! 하면서 하실.. 흠

   그래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ㅋㅋ

   그리고 지상세계 저거 어케하누..

 

반응형

댓글